FAQ

본문 바로가기

FAQ

  1. 수술 당일 날 아침에 입원을 하라고 하는데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수술 예약시간 8시간 전부터 반드시 금식을 하시고, 수술 당일 원무과에서 입원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해당 병동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입원 시에는 필요한 기본용품(수건 1장, 칫솔, 슬리퍼, 세면도구, 물컵)을 챙겨오셔야 하며 이외에 개인적으로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2. 수술 후 입원기간은요?

    환자분의 상태나 수술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술 당일 고혈압과 당뇨약은 복용해도 되나요?

    혈압이 있는 경우 수술중 또는 후에 혈압상승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금식중이라도 소량의 물과 함께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 후 담당 간호사에게 복용 여부를 알려주세요. 하지만 당뇨약의 경우 금식인 상태에서 복용하게 되면 저혈당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수술 당일 복용을 하지 않습니다.
  4. 입원기간 동안 외출이 가능한가요?

    환자분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외부 외출이나 외박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한 외출 또는 외박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치의의 허가를 득한 후 반드시 외출/외박 허가증을 제출해 주십시오.
  5. 척추 수술 후 잠잘 때는 어떤 자세가 좋은가요?

    똑바로 누워서 무릎 밑에 베개를 괴고 주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옆으로 누우실 때는 새우처럼 무릎을 구부리고 두 무릎 사이에 베개를 끼우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수술 후 보조기는 계속 착용해도 되나요?

    의사의 처방에 따른 기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기를 계속 사용하면 보조기가 허리근육의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허리근육이 약해져 결과적으로 요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7. 척추수술 하면 다 재발된다던데 사실인가요?

    어떤 수술이든 재발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척추 수술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척추수술 후 재발의 가능성은 약 5%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수술 후 꾸준한 관리를 해주셔야 재발과 다른 부위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