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정보

관절센터 | 발질환 - 소아 무지외반증 확실히 개선해봐야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정병원 작성일19-09-19 02:58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소아 무지외반증!

최근에 소아 평발에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진단을 받는 부모나 아이들이 많이 있는데요! 평발은 편평족이라고 하고, 발바닥 안쪽의 아치 형태가 낮아지고, 소실이 되는 변형 상태를 일컫습니다!

사람의 발바닥 아치는 6세에서 8세의 이후에 완성되므로 대부분 소아 무지외반증을 아마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게 된다면 원인이 되므로 빠른 시일안에 교정과 치료가 이뤄져야 합니다!

주요 원인에 속하고 있는 평발은 일반적으로 유연성과 강직성 평발로 나눠져서 증상 파악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소아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을 들어올릴 때에 아치가 생기는 경우를 유연성 평발이라고 하고, 아치가 생기지 않는 경우를 강직성 평발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에게는 유연성 평발인데 만 10세까지 정상적인 발모양을 갖추고 있으며, 강직성 평발을 띄고 있는 경우에는 기타질환들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

대부분의 아이들은 유연성 평발인데 만 10세가 지나게 되면 정상적인 발모양이 갖춰지며, 강직성 평발을 띄고 있을 경우 기타질환을 의심해보세요!

​​

또한 소아 무지외반증 증상들이 있는데요.

뒤에서 모면 발목이 안으로 기울어졌으며, 걸음걸이 이상 및 오래 걷기가 어렵습니다.

엄지 발가락에 휘어짐이 진행되고, 발목과 무릎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며 한 쪽 신발만 안쪽으로 닳아있는데요.

개인별 맞춤으로 소아 무지외반증 증상을 체크파고 추가적인 증상들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

평발을 가볍게 여겨서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평발은 그 자체로도 상당한 문제가 되며, 소아 무지외반증과 척추의 휘어짐, 발의 기능장애 등등 다양한 증상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발목과 무릎, 척추의 관절에 받는 힘이 가중이 되어서 아이의 성장에 악영향이 있기에 빠른 시일안에 교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